[마케띵] 2023년 4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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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3년 4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4/ 13

노래 듣기 좋은 계절이죠! 아이엠샴푸와 비비님 그리고 노티드와 이수현님의 콜라보 음원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아이엠샴푸와 비비님의 음원은 가사를 통해 상품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면, 노티드와 수현님의 콜라보는 브랜드 CM송의 느낌이 강해요. 비교하며 감상해 보세요!🙂

 

│노티드♥수현 = 노티드송!

 

 

이미지 출처: GFFG 공식 유튜브 (@GFFG Hospitality)


GFFG의 브랜드 노티드가 잠실 롯데월드몰의 ‘노티드 월드’ 오픈을 기념하며 악동뮤지션의 이수현님과 함께 한 음원을 공개했어요. 총 2종의 음원 ‘해피 노티드(Happy Knotted)’‘노티드 월드(Knotted World)’가 공개되었는데, 밝고 통통 튀는 리듬과 수현님의 보이스가 만나 발랄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특히 ‘부드럽고 달콤한 해피해피 노티드’, ‘즐거워요 노티드’ 등 즐거움과 행복함을 담은 단어에 브랜드 이름을 반복 언급해 브랜드 이름과 긍정적인 이미지가 함께 각인돼요. 공개된 음원은 유튜브 및 노티드 매장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오 샴푸애요?

 

 

이미지 출처: 저스트 에즈 아이엠 공식 유튜브 (@iam.beauty.official)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JUST AS I AM, 아이엠)이 브랜드 전속 모델인 가수 비비(BIBI)님과 함께 음원 ‘안녕하오 샴푸애요(I AM…)’를 공식 발매했습니다. 비비님이 아이엠샴푸를 사용하면서 느낀 경험을 녹여냈고 사랑을 샴푸를 통해 은유적으로 표현했대요. ‘물거품이 되어 버릴까 난 꼭 붙잡네’, ‘내 곁에 있어야만 빛이 나는 너, 내 곁에 있어야만 향기로운 너’ 등 노래 가사에 감각적으로 녹아든 아이엠샴푸를 찾아보세요🥰 

 

 

│공주의 다이어리, 열어볼까?👸🏻

 

 

이미지 출처: 국립공주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 (@gongjumuseum)


국립공주박물관이 파격적이고 귀여운 콘셉트를 공개했어요. 지역 ‘공주’를 동음이의어인 ‘공주’로 해석해 매월 전해지는 웹 소식지를 ‘공주의 다이어리’로 이름 붙이고 월간 소식을 전합니다. 전시는 ‘공주의 전시’, 교육 프로그램은 ‘공주의 교육’ 등 콘셉트에 맞춰 행사를 소개해요. 웹 소식지 ‘공주의 다이어리’는 국립공주박물관 홈페이지의 소식/참여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공주를 콘셉트로 한 게시물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는 기대를 해봅니다!👸🏻

 

 

 

│삼립, 잘파세대를 타깃으로 산리오빵 출시

 

 

이미지 출처: SPC삼립


포켓몬빵으로 인기를 끌었던 SPC삼립에서 이번에는 산리오캐릭터즈 빵을 출시했습니다. Z세대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의 합성어인 잘파세대 고객 확대를 위해 헬로키티,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을 반영한 빵과 디저트를 준비했대요. 제품 안에는 띠부씰 102종이 무작위로 동봉되어 있는데 잘파세대 트렌드에 맞춰 반짝이씰을 포함한 것이 특이점입니다. 

 

 

 

│그 시절 힙! 다시 돌아오는 티피코시’

 

 

이미지 출처: LF


생활문화기업 LF가 오는 4월 17일 ‘티피코시’의 재론칭을 앞두고 있대요. 티피코시는 지난 90년대 선보인 토탈 캐주얼 유니섹스 브랜드로 힙합, 레게, 락, 클래식까지 다양한 음악 요소를 접목한 패션이었어요. X세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서태지와 아이들’을 모델로 기용하고 ‘김건모’, ‘삐삐밴드’ 등 당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가수들이 출연한 CF를 선보였고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도 삼천포와 윤진의 커플티로 등장했다고 합니다. 재론칭을 앞두고 공식 인스타그램( @tipicosi_official )에서 이벤트도 진행하니 확인해 보세요!

 

 

 

│주류 광고 집행 상품 가이드가 완화됩니다 

 


 

다른 업종에 비해 광고 집행 제약이 많은 주류 광고! 로그인한 성인을 대상으로 특정한 시간에만 노출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가이드라인이 완화되어 기존 22시부터 집행 가능했던 광고를 이제 18:00부터 집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ADT(로그인한 성인 대상) 타겟팅은 필수이며 주류 광고 경고 문구를 표기해야 해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 신이어마켙과 즐거운 만우절!

 

 

이미지 출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지난 만우절 많은 마케팅 캠페인이 진행됐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신이어마켙’과 협업했는데요. 신이어마켙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 브랜드로 65세 이상 저소득, 빈곤 노인들에게 그림 그리기 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우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신이어마켙 소속 시니어 파트너가 직접 그린 로고와 메뉴 이미지로 꾸며졌고,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며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신이어마켙 할머니들이 만든 ‘거짓말 쿠폰’을 선보였습니다. 김말엽 할머니의 ‘살 안쪄 쿠폰’, 하옥례 할머니의 ‘대충 해도 돼’ 쿠폰 등이 준비되었어요. 


로그분석 아티클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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